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핸드폰 수명 단축시키는 행동 8가지

by 찬꿍 2021. 11. 7.
반응형

핸드폰 수명 단축시키는 행동 8가지

 

1. 배터리 0% 까지 사용하기

 

핸드폰을 환전 방전 후에 충전할 경우 리튬이온 배터리의 집전체 구성회로에 손상이 생겨 배터리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유선 충천은 40% 이상, 무선충전은 50% 가량 남았을 때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2. 케이스에 끼운 채 충전하기

 

스마트폰을 충천할 때는 열이 발생하는데, 케이스를 끼운채 충전을 하게 되면 열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기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당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는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3. 충전중 게임하기

 

충전만 해도 열이 발생하는데 게임까지 하게 되면 핸드폰의 발열은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열이 높을 수록 전력 소비가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반복될 경우 수명이 단축됩니다.

4. 밤새도록 충천하기

 

스마트폰이 과충전이 될 경우 발화 또는 배터리 손상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80%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최상이며 100% 완충시에는 충전케이블을 따로 분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정품이 아닌 충전기

 

정품 충전기에는 과충전을 방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비정품은 그렇지 않아 사고위험이 올라갑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로 충전중 만에 하나 사고가 날 경우에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보상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6. 너무 춥거나 더운 날씨

 

폭염은 기기 내부의 온도와 압력을 높여 열화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혹한은 배터리 내부의 전압을 낮아지게 만듭니다. 이에 따라 장기적으로는 스마트폰의 사용 가능 시간과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게 됩니다.

7. 히터 옆에서 충전하기

 

스마트폰의 최적의 온도는 16~22도 사이 입니다. 뜨거운 곳에서 충전하는 습관은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되도록 이면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충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8. 전원을 끄지 않음

 

어떤 기계든 쉼 없이 돌아가면 기계에 부담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한 시간 이상 꺼놓는 것이 핸드폰의 수명에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